세계 속의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스페셜리스트 인재양성!

실무중심교육으로 남들과는 다른 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가치 발견에 주력합니다.

게시판 리스트
건축계열 2016 AIP 답사 - 춘천
2016-04-26
1899
지난 4월 23일(토) 본교 건축계열 학생들이 연세대학교, 한림대학교와 합동하여 AIP라는 주제의 정부 프로젝트를 참여하였습니다. AIP는 Aiging In Place의 약자로, 자신이 살아 온 거주지에서 계속 삶을 이어가고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는 의미로 AIP에 대한 영향 요인을 분석하고 AIP가 가능하도록 지역사회 생활환경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방안을 제안하는데 그 목적이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이를 위하여 학생들은 춘천 지역의 15가구의 가정을 방문 준비된 체크리스트를 통해 생활환경진당을 진행하였습니다. 각 가정의 공간 요소별로 활동 공간을 실측하고 노인분이 거주하시는 경우 공간에 충족여부를 학생들이 직접 체크하였습니다. 3팀으로 나누어 계측도구를 통하여 학생들이 직접 생활공간을 직접 실축함으로 공간 구성 요소별에 대한 문제점을 찾아내고 공간의 필요한 최소 기준을 알아냄으로서 우리가 거주하고 있는 공간의 중요성을 알아내는 중요한 프로젝트로 학생들에게 아주 큰 경험이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열악한 환경의 공간에서 거주하고 계시는 가정을 방문하였는데 학생들 스스로 “공간을 제대로 설계하여 어르신들께서 편하게 생활하시면 좋겠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또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얘기하는 것을 보며 단순한 프로젝트 참여가 아닌 훌륭가 건축가로서 인성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학생들에게 더욱 유익하고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상담문의
02-745-1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