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의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스페셜리스트 인재양성!

실무중심교육으로 남들과는 다른 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가치 발견에 주력합니다.

게시판 리스트
그랜드 힐튼호텔 조리부 - 호텔계열 정○원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그랜드 힐튼호텔 조리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호텔조리학과 12학번 졸업생 정○원입니다.


학교에 입학하게 된 동기(계기)가 있다면?
전문직이 일단 취업하기에 유리할 것 같았고, 그렇다면 전문적으로 제대로 가르치는 곳에서 배워야겠다고 생각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목표를 가지고 학교에 입학하셨나요?
다양한 조리 지식습득은 물론이고 조리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호텔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생각했습니다.


학교생활에서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졸업작품전 준비로 밤늦게까지 연습하는데 힘들었지만 방산시장에서 직접 재료들을 사고 준비하는 시간이 뿌듯하고 즐거웠던 기억입니다.


학교 다니면서 가장 좋았던 일이 있다면?
무엇보다 실습수업이 다양해서 좋았고요. 특히나 실제 호텔에서 근무하시는 교수님들의 현장감 넘치는 수업이 좋았습니다.
 


학교에서 취업활동에 어떤 도움을 받았나요?
교수님들의 도움도 있었고 산학실습 기회와 현장견학 등 다양한 실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신분이었지만 현장경험을 많이 할 수 있었던 것이 취업에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배운 공부가 취업 후도움이 되었나요?
학교에서 공부할 때에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던 것들이 현장에 나가보면 중요한 것이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조리는 기초가 가장 중요한데 기초부터 탄탄하게 수업하기 때문에 현장에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제가 정말 해드리고 싶은 말은 학교 핑계보다는 본인이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배워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전문학교라는 부끄러움을 가지고 입학하고 졸업을 하였는데 타전문대와 비교하여 전혀 떨어지지 않는다고 장담합니다. 교수님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열정으로 가르쳐 주시기 때문에 본인의 의지만 강하다면 좋은 곳으로 취업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상담문의
02-745-1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