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의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스페셜리스트 인재양성!

실무중심교육으로 남들과는 다른 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가치 발견에 주력합니다.

게시판 리스트
뷰티예술계열 11학번 김수재 (헤어샵 근무 및 서경대 대학원 석사과정)

[본교 방문 후배들을 위한 헤어컷트 시연]

 
뷰티예술계열 11학번
김 수 재 (헤어샵 디자이너 및 서경대 대학원 석사과정)



Q. 어떤 목표를 가지고 학교에 입학하셨나요?
- 미용이라는 직업은 여러 가지를 병행해서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헤어디자이너라는 큰 틀에 다른 분야까지 공부할 수 있는 서울전문학교에 입학을 하게되었습니다. 작은 꿈이 아닌 큰 꿈을 실현하기 위해 제가 선택했고, 목표를 이루기위해 입학하였습니다.


Q. 현재 하는 일에 대해 소개할 수 있나요?
- 현재 학교를 졸업 한 후, 서경대학교에 편입, 졸업 후, 서경대학원에 입학하여 학업과 일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헤어샵에서 헤어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Q. 학교에서 배운 공부가 실무현장에서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 학교에서 배운 기술을 토대로 현장에 취업을 했고, 학교에서 배울 당시에는 많이 어렵다라는 느낌을 받았지만, 학교에서 배운 베이스가 습득시간을 굉장히 단축 시켜 주었습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과 실기는, 현장에서도 사용 할 수 있게 굉장히 실무 위주적인 교육을 많이 받아서 도움이 많이 되었고, 이론은 실무에서 배울 수 없는 이론까지 배울 수 있어서 현재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Q. 학교에서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 뷰티미용관련 다양한 기능대회 참가한 것과 자격증 공부를 할 때입니다. 그때는 굉장히 귀찮고, 도움이 될까? 라는 생각을 많이했습니다만, 지금 돌이켜보면 그때 해둔 것이 굉장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회는 많은 인원이 참가하지않았지만, 특수분야를 공부 할 수 있었고, 자격증 공부 또한, 현장 취업 후에는 거의 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남들이 하지 않은 분야를 해볼 수 있어서 또 다른 교훈을 얻고 있습니다.


Q.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 미용은 끈기와 열정, 절실함이 있으면 누구나 가능한 직업입니다. 간혹 이러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나는 손재주가없다.” , “나는 미용이 안맞는거 같다.” 등 여러 가지 이야기가 있습니다만, 현장 경험을 해본 저로써는, 일딴은 미용에대한 목표의식이 있다면, 2년동안은 즐겁게 일해보라고 조언을 드리고싶습니다. 미용은 상상력과 이론, 연습량에 비례합니다. 학교에서 배운 여러 가지 교육은 현장에서는 다시는 배울 수 없습니다. 좋은 교수님과 좋은 동료들과의 미용생활은 크나큰 자산이 될겁니다. 서울전문학교 후배여러분들 아트를 창조해주세요 ! 파이팅!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 2019. 12. 8.(일)
입학상담문의
02-744-1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