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의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스페셜리스트 인재양성!

실무중심교육으로 남들과는 다른 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가치 발견에 주력합니다.

게시판 리스트
호텔외식계열 박○찬 (테라로사 바리스타)



호텔외식계열 16학번
박 ○ 찬 (테라로사 바리스타)



Q. 어떤 목표를 가지고 학교에 입학하셨나요?
- 제가 하고자 하는 일에 관련되어 심화되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싶었습니다.
  학교를 입학하기 전에는 앞으로 어떤 곳에서 일하고 공부를 진행할 지 막막한 느낌이 컸었고, 저를 옳은 방향으로 이끌어줄 인생의 멘토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학교를 입학하면서 많은 조언과 케어를 받았고, 지금의 저를 있게 한 것 같아서, 저에게 있어 중요한 토대가 되는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Q. 현재 하는 일에 대해 소개한다면요?
- 17년 11월부터 ‘테라로사’라는 카페에서 근무를 하고있는데,
 카페 관리, 메뉴제조, 서비스매너 등 카페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요소들을 관리자 지시 하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일원 중 하나입니다.
 바리스타로서 필요한 전문성을 배워나가고 갖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학교생활이 실무현장에서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 학생 당시에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 것들이 많았지만, 실제로 제가 직접 실무에 나와 일을 하다보면 학교에서 배웠던 것들이 기초가 되어 그것들을 바탕으로 심화되는 것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또다시 공부하고 시간을 할애하는 모습을 보면 그때 열심히 못한게 아쉽기도 합니다.


Q. 학교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 학교에 입학하면서 본인이 생각했던 것과 다르거나 맞지않는 경우가 있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스로 이 학교, 이 전공을 선택하고 왔다면 그 결정을 할 때의 마음가짐을 잊지 않고 노력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꾸준함과 포기하지 않는 모습이 앞으로 학교생활, 그 후에 사회생활에도 크게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것들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좋은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같은 학교에 다니고있는 선,후배 그리고 동기들과 좋은 추억을 많이 쌓는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상담문의
02-745-1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