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의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스페셜리스트 인재양성!

실무중심교육으로 남들과는 다른 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가치 발견에 주력합니다.

게시판 리스트
글로벌호텔외식계열 이○승(밀레니엄 서울 힐튼)


글로벌호텔외식계열 14학번
▣ 이 ○ 승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 근무)



Q.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 14학번 이○승입니다.


Q. 학교 다니면서 가장 좋았던 일이 있다면?
가장 좋았던 점은 실습위주의 수업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실제 현장에서 근무하고 계신 교수님들에게 실습수업을 들으면서 현장에 대해 간접체험도 해볼 수 있고 유용한 정보나 경험을 듣는 게 저는 가장 좋았습니다. 또한, 실습위주의 수업이 이루어지려면 실습장이 잘 되어있어야 하는데 조리실의 시설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조리도구 또한 다양하게 갖춰져 있어서 수업 듣기에 아주 좋은 환경이었습니다.


Q. (취업) 현재 재직하고 있는 회사와 하는 일에 대해 소개할 수 있나요?
저는 현재 서울역 소재에 있는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소속은 조리부/연회주방이고 주로 맡는 업무는 각종 연회/출장/결혼식에 핵심이 되는 음식을 준비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연회주방은 다양한 요리를 인원수에 맞춰서 준비되어야 하는 주방이기 때문에 항상 같이 근무하는 팀원들과의 의사소통과 팀워크가 잘 맞아야 합니다.


 


Q. (취업) 본인만의 취업성공 비결이 있다면 어떤것이 있을까요?
사실 저만의 취업비결이라기 보다는 제가 다른 사람들보다 뛰어나게 일을 잘하거나 머리가 좋아서 취업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매사에 성실히 임하고 인사를 열심히 하고 다녔습니다. 직장선배님들에게 인사를 자주 하다 보니 자연스레 이야기도 많이 하게 되었고 조언도 많이 얻어서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Q.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후배님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2년이라는 시간을 미래에 대한 투자라 생각하시고 열심히 하시면 원하고자 하는 것 전부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후회 없는 학교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요리가 좋아서 시작한 일이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요리나 플레이팅에 대해 끈임없이 공부하고 발전해 나갈 것이고 맡은바 역할에 충실히 임해 주변 사람들에게도 인정받는 것이 올해의 목표입니다.

 
상담문의
02-745-1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