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의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스페셜리스트 인재양성!

실무중심교육으로 남들과는 다른 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가치 발견에 주력합니다.

게시판 리스트
건축계열 고○호 ((주)예성 건축사사무소 설계파트근무)




건축계열 17학번
▣ 고 ○ 호((주)예성 건축사사무소 설계파트근무)


 
Q.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29살이라는 늦은 나이에 서울직업전문학교에 입학하여,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고 현재는 교수님의 추전으로 취직에 성공하여 하루 바삐 일하고 있는 고준호입니다.


Q. 어떤 동기와 목표를 가지고 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나요?
친환경 주택을 짓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뒤늦게 이루고자 용기 내어 공부하기 시작했고 졸업과 동시에 건축사예비시험을 보고 건축사까지 따겠다는 목표로 입학하였습니다.


Q. 우리 학교의 수업방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짧은 시간 내에 많은 것들을 알차게 알려주시려는 교수님들 덕분에 좋았지만, 학과 특성상 조금 더 시간이 주어진다면 더 많은 것을 경험해보고 배울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즉, 수업 내용은 좋았는데 시간이 짧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학교가 3년과정이면 좋을 거 같습니다.


Q. 학교생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나 좋았던 일이 있다면?
학과 특성상 학교에 남아 2~3시간씩만 자면서 같이 공부했던 친구들과 작품 만들었던 일들이 가장 커 기억에 많이 남고 그렇게 고생해서 원하던 대로의 졸업작품이 멋지게 나와 마지막 발표했을 때의 뿌듯함은 어디가도 경험하지 못할 일이었으며 매학기 가는 M.T는 학교생활 중의 가장 즐겁고 행복한 일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Q. 현재 재직중인 회사와 하는일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건축 설계 회사로 주로 군부대 설계를 주로 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저는 항공 활주로 설계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아직 일을 시작한 지 3개월밖에 되지 않아서 빠른 기간 내 라구뜨의 모든 업무를 마스터 하는 것이 제 계획입니다. 이제 2019년이 한 분기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남은 9개월도 무사히 아무 탈 없이 라구뜨 동료직원분들도 학교 학생분들 교수님들 모두가 건강하게 2019년을 보내셨으면 하는 그런 목표가 있습니다.


Q. 자신만의 취업 성공비결이 있다면?
학교에서 배웠던 것들을 기반으로 실무 능력을 어필하고 관련 자격증 공부를 하여 취득해 기본적인 스펙을 쌓고 당당하고 웃으며 사람을 대해 호감있는 인상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앞으로 5년간 실무를 쌓아 25년 26년에 치러질 건축사 자격시험을 성공리에 합격하여 오래전부터 목표로 갖고 있던 친환경 주택을 짓는 일을 해나갈 예정입니다.


Q.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다소 힘들지만 2년이라는 기간동안 즐기면서 부끄럽지 않게 무언 갈 해내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하다보면 좋은 결과와 사람들을 얻을 수 있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상담문의
02-745-1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