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의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스페셜리스트 인재양성!

실무중심교육으로 남들과는 다른 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가치 발견에 주력합니다.

게시판 리스트
미디어디자인계열 17학번 이○빈 - 단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편입


미디어디자인계열 17학번
▣ 시각디자인전공   이 ○ 빈  - 단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편입



Q.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미디어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전공 2019년 졸업생으로 단국대학교에 편입학 한 이성빈이라고 합니다!


Q. 어떤 동기와 목표를 가지고 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나요?
처음부터 전적대를 자퇴하고 학점은행제로 편입을 하고 싶은 마음에 학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Q. 본교의 수업방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저는 학사학위를 따기 위해서 남들보다 많은 140학점을 모아야 했는데요, 교수님이 학점을 따는 방법이나 필요한 시험들을 알려주시고 잘 지도해 주셔서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자격증을 따는 데에도 많은 정보 들을 주셨어요. 잘 알려주시지 않았다면 복잡한 학위신청 절차나 자격증 신청조건 등을 맞추는 데에 많이 헤매고 버벅거렸을 것 같아요. 그래도 본인이 열심히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Q. 자신만의 편입 성공비결이 있다면?
교수님들의 가르침과 학교 수업을 바탕으로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한 결과로 2년 동안 2개의 자격증(시각디자인산업기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을 취득하였고 남들보다 2년이라는 시간을 빠르게 4년제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후 편입 미술학원를 다니면서 상명대,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단국대에 편입 성공하였고 지금 현재 단국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에 재학중입니다.
우선 미대에 편입을 하기 위해서는 편입 미술학원은 필수인 것 같아요. 저는 고등학교때 입시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2학년 여름방학때부터 실기학원에 다녔습니다! 그래도 사람마다 다 다른 것 같아요. 자신에게 맞는 편입 방법을 찾았으면 좋겠어요!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는 무엇인가요?
우선 휴학을 하려고 계획중입니다. 디자인 실무경험도 쌓고 싶고 여행도 다니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어요! 사실 편입준비를 하느라 많이 힘들었거든요.


Q.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자신의 진로 고민도 좋지만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경험을 해보았으면 좋겠어요~ 편입을 생각한다면 매우 강추입니다! 배움에 있어서 늦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전혀 그런게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상담문의
02-745-1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