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의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스페셜리스트 인재양성!

실무중심교육으로 남들과는 다른 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가치 발견에 주력합니다.

게시판 리스트
뷰티예술계열 미용전공 17학번 오○연 - 건국대학교 K뷰티산업융합학과 편입


 



뷰티예술계열 17학번
▣ 오 ○ 연 (건국대학교 K뷰티산업융합학과)


 
Q.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직업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17학번 오춘연입니다. 서울직업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을 졸업하고 2년만에 편입에 성공하여 현재, 건국대학교 K뷰티산업융합학과에 재학 중입니다.


Q. 어떤 동기와 목표를 가지고 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나요?
저는 2015년도에 중국에서 한국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미용과 관련된 일을 하다가 메이크업에 관심이 생겨 전문적으로 배워보고자 학교를 알아보던 중 서울직업전문학교를 알게되어 뷰티예술계열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Q. 우리 학교의 수업방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서울직업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은 이론보다 실무수업이 많아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봉사활동이나 대회에 참가해 수상경력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 배우는 사람 입장에서는 정말 좋은 학교가 아닌가 싶습니다.


Q. 학교생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나 좋았던 일이 있다면?
아마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졸업작품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뷰티예술계열 학생들 모두 함께 작품준비와 쇼준비를 하면서 힘들기도 했지만 재미있는 일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학교에서 후배들을 가르치고 계시는 김수재선배님과 처음 진행도 맡게 되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Q. 자신만의 취업 성공비결이 있다면?
교수님들의 가르침과 서울직업전문학교의 실무중심의 수업을 바탕으로 열심히 공부한 결과 2년 동안 4개의 자격증(미용사일반, 메이크업, 피부, 네일아트자격증)을 취득하여 제가 원하던 학교에 편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외국인이라서 교수님께서 더 신경써주셨던 것 같습니다. 한국어로 진행되는 수업이나 편입제도에 대한 부분을 교수님께서 잘 알려주시지 않았다면 편입을 하기까지 너무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서울직업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에서 교수님들이나 선배님들을 보면서 많은 귀감을 얻어 뚜렷한 목표도 생기게 되어 졸업 후 석사과정을 이어나갈 생각입니다. 저도 강단에 서서 후배들을 좋은 길로 인도해줄 수 있는 선배가 되고 싶습니다.


Q.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미용분야가 체력적으로 힘이 많이 들어서 금방 포기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힘들지만 열정이 곧 체력인 만큼 모든 일에 항상 노력하고 열심히 하면 할 수 있다는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한국에 있는 학교를 다니길 희망하는 외국인 학생들에게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고 싶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의 목표와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끊임없이 도전하기 바랍니다. 화이팅!

 
상담문의
02-745-1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