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의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스페셜리스트 인재양성!

실무중심교육으로 남들과는 다른 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가치 발견에 주력합니다.

게시판 리스트
미디어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전공 한○예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 리빙디자인학과 편입


 



미디어디자인계열 17학번
▣ 한 ○ 예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 리빙디자인학과)


 
Q. 저희 학교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수능을 생각보다 잘 못 봐서 원하는 대학에 진학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재수를 할까 생각을 했지만, 자신이 없었고 직업전문학교에 가서 학점을 따고 원하는 과목을 수강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여,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직업전문학교에서 원하는 전공 과정에서 제가 배우고 싶었던 것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덕분에 자격증도 따고 디자인에 대해 더 깊게 배우게 되었고, 학교를 다니면서 많을 것을 배우다보니 더 목표를 크게 잡고 편입을 해서 더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Q. 편입에 있어 가장 중점적으로 준비했던 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는 가고자 했던 학교가 실기와 영어를 많이 보았습니다. 제가 영어실력이 부족하여 저는 편입준비를 하면서 가장 중점적으로 영어를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일단 학교 마다 편입을 하려면 기본 이수학점이 채워져야 했습니다. 제가 실기와 영어를 하면서 학점에 조금 소홀히 하면서 이수학점을 다 채우지 못하여 막판에 학점을 채우려 자격증 시험도보고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운이 좋게 학점을 가까스로 다 채우게 되었지만, 다시 준비를 한다면 학점을 제일먼저 챙겼을 것입니다. 편입을 준비 하려면 이수학점을 채우는 것을 중점으로 생각하시고 동시에 다른 준비를 해야 합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우리학교만의 장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일단 제가 원하는 전공에서 원하는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이 장점 같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학점도 챙기고 학위취득을 할 수 있고, 편입을 하기에도 좋은 조건인 것 같습니다. 교수님께서도 편입하는 학생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 맞춰 친절하게 지도해주시고, 도움을 주십니다. 저도 교수님 덕에 학위취득도하고, 편입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실습 위주라 취업할 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Q. 편입을 희망하는 예비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제가 경험해본 편입은, 생각보다 어렵고 막막했습니다. 수능도 보고 입시결과도 좋지 않아 자존감도 떨어지는 상황에서, 학교를 다니면서 편입을 준비한다는 것은 용기기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에서 편입이 하늘에 별 따기라 합니다. 하지만 저도 그렇고, 편입한 친구들을 보면 그렇게 대단한 사람도 아닙니다. 노는 것도 좋아하고 게으른 저도 약1년 정도 노력해서 했으며,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입은 입시와 다르게 학교마다 시험이 다르기 때문에 공부할게 다르고 학점도 챙겨야하고 복잡할 것입니다. 가고 싶은 학교에 관심을 가져야하고, 그 학교가 무엇을 원하는지, 잘 판단하고, 융통성 있게 준비해야 합니다. 학교를 다니다 보면 친구들과 친해지기도 하고, 술도 먹고, 놀러 다니면 당연히 공부할 시간이 많이 줄어듭니다. 편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면 입시를 한번 겪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입시나 편입 모두 그냥 얻어진 것이 없다 생각합니다. 물론 운도 있겠지만 노력한 만큼 나오고 노력한 사람에게 운이 온다 생각합니다. 주변 사람 신경 쓰지 않고 자기 소신껏, 공부하고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해서 얻는 기쁨이 1년 노는 것보다 값진 기쁨이고, 자신을 대견하다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일이든 할 수 있을 거란 용기가 생깁니다.


 
상담문의
02-745-1472